studying data

문제의 본질을 꿰뚫어 해결책을 찾는 법을 공부합니다

사회학 석사과정/성평등교육 강사 활동

[강사역량강화워크샵]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1회차 후기

study_data 2021. 12. 6. 19:52

찾폭교육, 이제 3주간 달려봅니다. 가보자고~

오늘부터 젠더교육플랫폼효재에서 진행하는 폭력예방통합교육이 시작됐습니다. 효재는 '여성가족부·서울특별시 지정 서울특별시 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이에요. 이번 워크샵은 3주간 일주일에 2번씩 만나 3시간 강의를 수강하는 과정인데요. 저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전문강사 자격을 획득한 뒤 권수현 선생님의 권유로 이 과정을 신청했답니다.

저는 이미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여러 학교에 다녀왔어요. 전국 여기저기를 다니면서 교육을 다니는게 전 너무너무 재미있었어요. ENTP인 제 성향과 완벽하게 일치했달까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재미있는 교육을 하는게 너무 재밌었는데, 이번에 전문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해보려고요. 

현장에서 강의를 하면서, 대상자별 교육안이 생기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에 꿀팁을 잔뜩 넣은 저만의 교안을 제작할 계획입니다. 강의를 다 수강하고 나면 제 손 안에 교안이 한가득 남아있으면 좋겠네요!

찾폭교육, 어떻게 구성됐냐면요

수강자격: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
             (1) 성폭력, 가정폭력, 성희롱, 성매매 등 폭력예방교육 분야 전문강사
             (2)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 이 외의 일반강사는 제출하는 이력서 상 자격 충족 여부에 따라 참여 가능합니다.

시간과 방식: 19:30-22:00, 온라인(ZOOM)

자세한 커리큘럼
1강 12/6(월) 오리엔테이션/서울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강사의 역할과 활동계획 ( 이임혜경 한국여성민우회 이사)
2강 12/8(수) 페미니스트 페다고지(나임윤경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 교수)
3강 12/13(월) 폭력예방교육현장의 이해와 쟁점 -저항다루기 등(권수현 평등공작소 나우 대표)
4강 12/15(수) 사이버성폭력의 실태와 대응(서승희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대표)
5강 12/20(월) 비대면 교육을 위한 온라인 도구 활용 실습1 (재영 교사/성평등교육활동가)
6강 12/22(수) 비대면 교육을 위한 온라인 도구 활용 실습1 (재영 교사/성평등교육활동가)